생활 정보 / / 2024. 1. 19. 17:10

공공 체육 시설 예약 및 조회 방법 (공유 누리)

 공유 누리 홈페이지를 통한 전국 공공 체육 시설 예약 방법과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탁구장, 골프장, 족구장, 축구장 등 다양한 체육 시설들을 간편하게 조회하시고 예약하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를 참고하셔서 예약하시기를 바랍니다.

 

 

공공 체육 시설

 

 민간에서 운영하는 시설이 아닌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체육 시설로 민간에서 운영하는 시설보다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탁구장, 족구장, 축구장 등 다양한 공공 체육 시설은 공유 누리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하시고 예약 가능한 시간에 예약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공 체육 시설 예약 방법

 

 

공유누리-홈페이지-공공-체육-시설-조회-화면

 공공 체육 시설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공유 누리(www.eshare.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서 예약 방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공유 누리 홈페이지 '공유 신청·예약' 메뉴 중 '체육 시설'을 선택하신 후 자신이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하시면 다양한 공공 체육 시설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약 화면

공유-누리-홈페이지-공공-체육-시설-예약-화면

  조회 결과 화면에서 '예약 방법'을 참고하시면 '온라인 예약' 또는 '예약 불필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불필요의 경우 바로 시설에 방문하여 자리가 비어있다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상세 보기'를 클릭하셔서 해당 시설 운영 시간 등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예약의 경우 공유 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가능한 날짜에서 자신이 이용하시길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신 후 원하는 시간 선택하시고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공유 누리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진행하셔야만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전국 담당 마을 변호사 조회 방법 (무료 법률 상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