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4. 1. 8. 18:14

전국 담당 마을 변호사 조회 방법 (무료 법률 상담)

 무료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국 담당 마을 변호사 조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법무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조회하실 수 있으니 법률 관련 자문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알려드리는 내용 참고 후 담당 변호사를 통해 상담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마을 변호사란?

 

 소도권에 몰려있는 변호사 사무실로 인해 상대적으로 법률 상담이 어려운 지방 소도시 주민분들을 위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무료 법률 상담받으실 수 있는 변호사입니다. 마을 세무사와 마찬가지로 변호사님들의 재능기부를 통해서 무료 법률 상담이 가능하며 다양한 분야의 법률 상담이 가능합니다. (민사, 형사, 가사, 행정 등)

 

담당 마을 변호사 조회 방법

 

 

법무부-홈페이지-담당-마을-변호사-조회-화면

 자신이 거주하시는 지역 담당 변호사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법무부(www.moj.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법무정책 서비스' 메뉴 중 '법무/검찰' 메뉴에 접속하신 후 '마을 변호사(③)' 메뉴 선택하신 후 '마을 변호사 배정 현황' 메뉴를 통해서 지역 선택하시면 담당 변호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이용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읍·면·동 주민센터, 지방 변호사회, 법무부 문의를 통해서도 지역 담당 마을 변호사님의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 변호사님에게 문의를 통해서 다양한 무료 법률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법률 상담 종류

 

 

 전화, 팩스, 이메일을 통해서 원격으로 무료 법률 상담이 원칙이며 필요한 경우라면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현장 상담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급한 법률 구조가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구조재단이나 민간의 구조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여 신속한 분쟁해결도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