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 / 2023. 4. 21. 12:28

건강체 할인 특약 신청 안내 (보장성 보험료 할인 제도)

 건강하신 분들이 보장성 보험료 할인받으실 수 있는 건강체 할인 특약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누구나 하나쯤은 가입하고 있는 실손 보험, 종신보험, 암보험 등에 가입하셨다면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본인이 해당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체 할인 특약이란?

 

 신손보험, 종신보험, 암보험, 생명보험과 같은 보장성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보험료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거나, 혈압, 체질량지수 등을 측정한 결과에 따라 보험료 할인 또는 적립금을 환급해 줍니다.

 

보험 회사별 할인 특약 조건

 

 

생명보험협회-공시실-홈페이지-건강체-할인-특약-조건-조회-화면

 건강체 할인 특약의 경우 회사별로 조건 및 보험료 할인율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조건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생명보험협회 공시실(pub.insure.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검색 창에 '건강 관련 할인제도' 검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회사별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이름은 다르지만, 건강체 할인 특약은 있으니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의 조건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제일 할인이 많이 되는 교보라이프 플래닛 생명의 '슈퍼건강체 할인'의 경우 42.9%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며 보통 10~20% 정도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청 안내

 처음에 보험에 가입하실 때 건강체 할인 특약에 대한 내용을 듣지 못하신 경우라면 신규 가입뿐만 아니라 기존 보장성 보험 가입자분들도 조건만 해당 하신다면 중간에라도 가입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할인 특약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이 가입한 보험회사에 전화 문의를 통해 가입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