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6. 26. 13:26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보기

 개인이든 기업이든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인 금융거래확인서는 은행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실 수 있지만, 오늘은 간편하게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래 정보 참고하셔서 필요하신 금융거래확인서 간편하게 인터넷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금융거래확인서란?

 

 

 금융거래확인서는 개인 또는 기업의 여신현황, 담보 현황 등 금융거래기관과 거래한 사실이 있는지를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쉽게 말해 개인이나 기업의 부채를 확인하는 서류로 개인이나 기업이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으실 때 신용한도 내에서 다른 은행 신용대출금을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다른 은행의 대출이 있는지 과거 금융거래 기록과 현재 부채 상황, 현재 연채 사실, 담보 현황이 금융거래확인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은행은 국민은행, 농협, 신한이 있으며 저는 오늘 국민은행을 통해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발급 준비물 : 공동 인증서, 프린터
- 인터넷 발급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9시~20시
- 발급 수수료 : 개인 면제, 법인 1,000원(단, 당일 재발급 시 추가 수수료는 없음)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

 

 

국민은행-홈페이지-금융거래확인서-발급-방법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인터넷 발급을 위해 우선 바로 가기를 통해 국민은행(www.kbstar.com)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해주셨다면 '뱅킹 관리' 탭의 '금융거래확인서'에 들어가 주신 후 사용 목적과 제출 기관명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신 후 아래 '발급 신청'을 눌러주세요.

 

 발급내용, 현재 담보내용, 대출 내역, 연체 여부 등을 우선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저는 대출 이력이 없으므로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았지만, 이력이 있으시다면 금융거래확인서에 내역이 표시됩니다.

 

국민은행-홈페이지-금융거래확인서-출력-방법
금융거래확인서 본인 인증, 출력 방법

 내용을 확인하신 후 아래로 내리시면 보안 매체 비밀번호 입력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의 보안 카드 해당 번호를 입력하신 후 아래 확인을 누르신 후 공동 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 후 금융거래확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인쇄'를 통해 금융거래확인서 출력을 하시거나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접수하시거나 파일로 보내실 경우에는 PDF 파일로 저장하셔서 금융거래확인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