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원금 / / 2021. 7. 5. 14:27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50만 원 지원금) 알아보기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분들이 폐업하면 정부에서 주는 50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으로 아래 신청 대상, 지원 혜택, 신청 방법을 참고하셔서 본인이 해당이 되신다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50만 원의 폐업 지원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운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분들이 폐업하신 후 취업 또는 재창업의 준비를 장려하는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지난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 조치를 한 2020년 8월 16일 이후 폐업 신고하신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분 대표 1인에게 50만 원의 폐업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 만약 2020년 8월 16일 이전에 폐업 신청하신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신청 방법 중에 8월 16일 이전에 폐업하신 지원사업 알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대상

 

구분 세부 내용
소상공인 - 매출 규모와 상시근로자 규모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해야 함.
폐업일 - 2020년 8월 16일 이후 폐업 신고자
영업 기간 - 폐업 전 90일 이상 사업을 영위한 경우
* 개업일은 영업 기간에 포함하지만, 폐업일은 포함되지 않음
* 영업 기간 매출이 없어도 지원 가능

 재도전 장려금 지원 조건의 위의 조건에 부합되어야만 신청하실 수 있으며 최근 정부 발표에 따르면 신청 기간이 2021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혜택

 

구분 세부 내용
일반기준(법인포함) - 소상공인(사업체) 대표 1인 50만 원의 지원금 지급
다수 사업장 - 복수 사업장(법인 또는 개인)의 경우, 대표자 기준 1회만 장려금 지급
공동사업자(개인, 법인) - 공동 대표자 모두에게 1인당 50만 원의 장려금 지금
* 단, 공동 대표가 가족관계인 경우 1인만 지원되며 추가 제출서류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홈페이지-장려금-신청-방법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①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기에 바로 가기를 통해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재도전 장려금.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장려금 신청'을 들어가시면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폐업 신청을 하신 모든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분들은 아래 "8월 16일 이전 폐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신청하기"를 들어가시면 점포 철거 지원사업, 사업 정리 컨설팅 지원사업, 전직 장려수당 지원사업, 재 창업 교육 지원사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휴대폰 또는 아이핀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합니다.

 

③ 폐업 재도전 장려금 대상 여부 확인에서 내역이 있으시다면 그 내역을 클릭하시고 만약 대상 여부에 아무것도 뜨지 않으실 경우 아래 "개별 신청"을 눌러주신 후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합니다.

 

④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개별 신청, 폐업신고 소상공인 확인 서류

 

1. 폐업 사실 증명원

 

2. 소상공인 여부 증명서

 1) 소상공인 확인서

 2) 소상공인 확인서 없을 경우

  ⓛ 매출 확인서류 : 최근 1년간 부가가치세 과세 표준 증명원(면세사업자는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원)

  ②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구분 제출 서류
상시근로자 없음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상시근로자 있음 (택1) - 건강보험(월별) 사업장가입자별 부과내역
- 월별 원천징수 이행상황 신고서
-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 월별보험료부과내역조회(고용, 산재)

 

 

자영업 폐업(예정) 점포철거비 지원(최대 200만 원)

 요즘 코로나로 인해 어려우신 자영업, 소상공인분들이 폐업을 생각 중이시거나 폐업을 결정하셨다면 점포철거비 지원을 최대 200만 원까지 받으실 수 있으니 아래 점포철거비 지원 대상, 지원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