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4. 3. 8. 15:57

전국 실시간 미세먼지 조회 방법 (초미세먼지)

 전국 실시간 미세먼지 조회 방법과 초미세먼지 농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에어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국을 지도로 한 번에 확인하시거나 조회를 통해 자신의 지역을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으니 오늘 내용 참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미세먼지란?

미세먼지 입자 초미세먼지 입자
- 지름 10㎛ 이하인 먼지(PM-10)
- 먼지, 꽃가루, 곰팡이 등
- 지름이 2.5 ㎛ 이하인 먼지(PM-2.5)
- 연소입자, 유기화합물, 금속 등

 대기 중에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자 먼지 중 코나 입을 통해 흡입되는 먼지를 말하며 단위에 따라 미세먼지 입자 또는 초미세먼지 입자로 분류됩니다. 또한, 황사와 다른 점은 크기는 비슷하지만, 발원지와 성분에서 차이가 존재하기에 구분해서 분류하고 있습니다.

 

전국 실시간 미세먼지 조회 방법

 

 

에어-코리아-홈페이지-전국-실시간-미세먼지-지도-화면

 전국 실시간 미세먼지 조회 및 초미세먼지 농도 확인을 위해서는 에어 코리아(www.airkorea.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지도 그림을 통해서 상단의 '실시간 공간분포' 탭을 클릭해 종류를 '미세먼지' 또는 '초미세먼지'를 선택하시면 전국 실시간 미세먼지를 지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하게 조회 방법

에어-코리아-홈페이지-실시간-미세먼지-조회-화면

 전국 모든 지역 중 특정 지역만 상세하게 알고 싶으신 경우 '실시간 자료 조회' 메뉴에서 '실시간 대기 정보' 탭의 '우리 동네 대기 정보'에 접속하시면 지역명 검색을 통해 실시간 미세먼지 조회하실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간을 통해 1시간 단위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코리아-홈페이지-실시간-미세먼지-조회-결과-화면

 조회 결과를 확인하시면 실시간 미세먼지 외에도 초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등 1시간 단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농도를 일반인이 알아보시기는 어렵기에 색상 변화에 따라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그래프로 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어떻게 실시간 미세먼지가 변화되었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무료 번호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