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1. 6. 18. 11:57

에코마일리지 카드 환급, 현금 전환, 홈페이지 신청 방법

 탄소 포인트제의 서울 버전인 에코마일리지는 환경을 생각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하면 감축한 만큼 포인트를 지급해주어 에너지 절약도 하며 여기에 돈까지 벌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제도입니다. 아래 참고하셔서 신청 방법부터 에코마일리지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및 환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콘텐츠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란?

 

 에코마일리지란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의 합성어로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시면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입니다. 매 6개월 주기로 집계하여 그 점감률에 따라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를 카드 포인트, 환급하여 현금화하거나 기부, 친환경 제품 구매,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코마일리지 적립 및 지급 기준

 

에코마일리지 포인트 적립 기준
감축률 적립 포인트
5~10% 미만 절감 1만 마일리지 포인트
10~15% 미만 절감 3만 마일리지 포인트
15% 이상 절감 5만 마일리지 포인트
※ 단체 회원의 경우 10% 이상 절감한 회원에게는 인센티브도 제공됩니다.
※ 최근 2년 기준 사용량 대비 6개월간 월평균 온실가스 배출량을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에코마일리지 단체 및 개인 회원 평가 기간 및 시기

 

  • 상반기(동절기)
    - 평가 기간 : 전년 12~3월
    - 평가 월 : 6월 평가 후 7월 통보
  • 하반기(하절기)
    - 평가 기간 : 6~9월
    - 평가 월 : 12월에 평가 후 1월 통보

 

 평가 기간 전에 가입하여야 에코마일리지 평가 대상이 되며 개인 회원은 가입 시기에 따라 평가 시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예) 2, 8월 평가 대상자 : 4월, 5월, 10월, 11월 가입자

    4, 10월 평가 대상자 : 6월, 7월, 12월, 1월 가입자

    6, 12월 평가 대상자 : 8월, 9월, 2월, 3월 가입자

 

 

 

에코마일리지 현금화 방법

 

 

 에코마일리지 환급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으며 우선 이택스(ETAX) 포인트 환급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택스(ETAX) 포인트 환급(현금 전환) 방법

이택스-홈페이지-에코마일리지-현금-전환-방법
이택스 홈페이지 포인트 환급(현금 전환)

① 바로 가기를 통해 이택스(https://etax.seoul.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회원 가입해주시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 후 메인 화면의 '마일리지 조회' 메뉴에 들어갑니다.

 

② 공공 마일리지 전환하기 서비스에서 '제휴포인트명'을 에코마일리지로 선택하신 후 아래 조회를 눌러서 자신의 에코마일리지가 얼마나 있는지 조회를 합니다.

 

③ 전환할 에코마일리지를 입력하여 아래 'ETAX 마일리지로 전환'을 눌러줍니다.

 

④ 새로 고침 후 아래 마일리지 계좌이체 신청하기 서비스에서 현금 전환 가능한 마일리지 금액을 확인하시고 자신의 계좌번호, 은행, 현금으로 환급할 금액을 입력하신 후 아래 '계좌이체 신청'을 눌러주시면 현금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공공 마일리지로 전환한 에코마일리지 포인트로 지방세도 납부하실 수 있는데 "나의 ETAX 마일리지 관리 → 지방세 납부"에서 마일리지로 지방세 납부도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카드 발급 방법
- 에코머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면서 발급하고자 하는 각 은행(우리, SC제일, NH농협, IBK 기업)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십 카드)

포인트 적립 방법
1. 에코 머니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 접속
2. 상품 신청하기 메뉴에 들어가 에코 머니 포인트 상품의 '신청하기' 클릭
3. 카드 포인트로 적립하려는 금액을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이렇게 적립된 카드 포인트는 현금 전환 또는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코마일리지 신청 방법

 

개인 회원 신청 방법

- 개인 회원은 주민등록상으로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의 개인이며 동일 거주지에 거주하는 경우 중복 가입은 가능하지만, 혜택은 1인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하시기 전 자신의 전기, 가스, 수도 에너지 고객번호를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 후 에코마일리지(https://ecomileage.seoul.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신청이 됩니다.

 

단체 회원 신청 방법

- 단체 회원은 아래 단체에 포함되는 단체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청하시기 전 사업자 등록번호를 준비하신 후 위의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시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기업 등 사업장
    - 일반 민간 전체 사업장(아래의 구분에 없는 모든 사업장)
  • 복지·교육기관
    - 교육기관 :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 복지기관 : 경로당, 복지재단, 도서관 기타
    ※ 아파트 내(일반 가정집)에 위치한 어린이집은 아파트 내를 선택한 후 동/호수를 입력하여 가입
  • 종교단체
    - 기독교, 불교, 천주교 등에 속한 단체
  • 공동주택관리사무소
    -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주택의 관리사무소
  • 공공기관
    - 서울시, 자치구, 정부 기관과 해당 산하 기관(공사, 공단, 출연기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