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4. 1. 16. 15:46

슈링크플레이션 제품 조회 및 신고 방법

 제품의 용량을 줄어 판매하는 슈링크플레이션 제품 조회하는 방법과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소비자원에서 조사한 제품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확인하신 후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슈링크플레이션이란?

 

 기업들에서 제품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신 용량을 줄여 실질적인 가격 인상 효과를 누리는 방식을 슈링크플레이션이라고 합니다. 소비자의 경우 제품 포장은 그대로이면서 실제 용량을 줄일 경우 그 차이를 알아차리기는 매우 어려우며 한국 소비자원에서 이런 슈링크플레이션 제품을 신고 받아 조사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제품 확인 방법

 

 

한국소비자원-홈페이지-슈링크플레이션-제품-확인-화면

 슈링크플레이션 제품 확인을 위해서는 한국소비자원(www.kca.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고객 참여' 메뉴를 통해 접속하신 후 '사이버 홍보실' 메뉴 중 '보도자료'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과 동일한 보도 자료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용량'을 검색하시면 '소비자원 조사 결과(⑤)'라는 보도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를 클릭하시면 첨부 파일을 통해서 한국소비자원에서 조사한 슈링크플레이션 제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방법

 

 

 또한,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는 슈링크플레이션 제품 신고도 가능합니다. 일상생활 중 별도의 안내 없이 제품의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셨다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고객참여' 메뉴를 클릭하신 후 메인 메뉴 '고객 참여' 메뉴 중 '슈링크플레이션 신고'를 통해서 누구나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하신 내용은 슈링크플레이션 제품 현황 파악 및 개선점 도출을 위한 자료로 사용되며 개별적으로는 통보되지 않습니다. 만약, 슈링크플레이션 제품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소비자상담센터(☎1372)를 통해서 도움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참 가격 홈페이지, 마트 가격 비교 사이트(가격 정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