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4. 3. 29. 15:13

전국 벚꽃 개화 시기 확인 방법 (기상청, 네이버)

 기상청, 네이버 홈페이지를 통한 전국 벚꽃 개화 시기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를 통해 대략적인 날짜를 예측하고 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진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 참고하신 후 벚꽃 구경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봄꽃 개화 현황 서비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봄에 피는 벚꽃과 철쭉의 개화 시기를 사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예측 서비스의 경우 기온 등을 참고해 예측하지만,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실제 사진으로 현재 상황을 파악하실 수 있어서 방문 전에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벚꽃 개화 시기 확인 방법

 

 

네이버-홈페이지-전국-벚꽃-개화-시기

 일반적으로 벚꽃 개화 시기는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벚꽃 개화 시기'를 검색하시면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어디까지나 예측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사진으로 제공되는 기상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신 후 방문하셔야 실망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날씨누리-홈페이지-벚꽃-개화-시기-조회-화면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봄꽃 개화 현황 서비스는 사진으로 제공되기에 예측이 아닌 실제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벚꽃 개화 시기 확인을 위해서는 기상청 날씨누리(www.weather.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좌측 메뉴 '테마 날씨' 메뉴 중 '계절관측' 탭의 '봄꽃 개화 현황' 메뉴에 접속하신 후 상단의 '벚꽃(③)' 탭을 클릭하시면 전국 벚꽃 개화 시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우측 상단의 지도 아이콘을 통해서 한눈에 현재 전국 벚꽃 개화 전, 개화 시, 만발 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지역을 클릭하시면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지역을 클릭하실 경우 해당 지역의 벚꽃 개화 시기를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사진은 개화 전, 개화 시, 만발 시로 나누어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진 아래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진 촬영 시 날씨, 날자 등과 사진을 확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전국 지역 축제 일정 조회 방법 (여기 you)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