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과 이용 시간 및 증명서 종류 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위치 확인하실 수 있으니 오늘 내용 참고하신 후 가까운 발급기 조회하셔서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란?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미원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는 발급기로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지문인식장치를 통해서 본인확인 후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에 종류에 따라 발급 수수료에는 차이가 있으며 주말 운영 여부와 운영 시간 등은 모두 다르기에 확인하신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 시간
자신의 지역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중 '이용 안내' 탭에서 '무인민원발급 안내' 메뉴를 클릭하시면 조회하실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궁금하신 지역을 선택하신 후 조회하시면 해당 지역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설치 장소'를 클릭하시면 해당 발급기 주말 운영 여부, 운영 시간 그리고 주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증명서 종류
무인민원발급기 증명서 종류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화면 상단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증명서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증명서마다 발급 수수료 확인도 가능하며 본인 확인 여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인기 글
- PC 또는 앱으로 민방위 대피소, 대피 시설 조회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