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원금 / / 2021. 9. 7. 16:04

명절 위로금 지자체 별 지원금 확인 방법(설, 추석)

 우리나라는 지자체마다 설 또는 추석과 같은 명절이 되면 소외된 계층을 위해 명절 위로금 또는 명절 지원금으로 지역에 따라 다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자체마다의 내용을 다 확인하실 순 없지만,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명절 위로금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자체마다 지원 대상과 혜택들은 다 다르니 꼭 자신의 거주지 혜택을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명절 위로금 또는 혜택을 지원하는 지자체

 

구분 지역 구분 지역
서울 특별시 영등포구, 양천구, 강북구, 성동구, 노원구, 서초구, 광진구, 강서구, 동대문구, 영등포구, 도봉구, 관악구, 서대문구, 강남구, 동작구, 구로구, 용산구, 중구, 마포구, 금천구, 종로구, 은평구, 성동구, 강동구, 관악구 부산 광역시 북구, 강서구, 남구, 기장군, 사하구, 서구, 동구, 연제구, 중구, 해운대구, 사상구, 금정구, 영도구, 수영구, 동래구, 진구
경상도 김해시, 창원시, 양산시, 하동군, 밀양시, 칠곡군, 청송군, 김천시, 영양군, 경산시, 영주시, 문경시, 의성군, 예천군, 양산시, 고령군 전라도 임실군, 무주군, 정읍시, 진안군, 나주시, 순천시, 영광군, 목포시, 장성군, 담양군, 완도군, 여수시, 화순군, 보성군, 강진군, 곡성군
충청도 서산시, 당진시, 제천시, 청주시, 증평군, 충주시, 진천군, 옥천군, 보은군, 음성군, 영동군 경기도 의왕시,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하남시, 이천시, 의정부시, 동두천시
강원도 원주시, 양구군, 동해시, 철원군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울산 울주군, 남구 인천 강화군
광주 광산구 -

* 지역은 정부 24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지자체만 정리하였으며 위의 지역에 포함되셨다면 아래 정부 24 명절 위로금 확인 방법을 참고하셔서 확인하시고 위의 지역에 없으시더라도 지원하는 지자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주민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부 24 지자체별 명절 위로금, 혜택 확인 방법

 

 

정부24-홈페이지-명절-위로금

1. 명절 위로금 또는 혜택을 알아보시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2. 정부 24 검색창에서 "명절"을 검색하신 후 '서비스 안내', '지자체 서비스' 선택하신 후 자신의 거주지를 선택하시고 검색해줍니다.

 

3. 다양한 지자체의 명절 위로금 또는 혜택이 나오며 여기서 자신이 거주하시는 지역의 명절 위로금에 들어가셔서 지원 대상, 혜택 등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자체별 명절 위로금 또는 혜택 내용 정리

 

 

 지자체별 혜택이기에 지자체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꼭 자신의 지자체 위의 방법으로 확실히 조회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1. 지원 대상
    - 보통 기초 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며 지역에 따라 한 부모, 독거노인, 지원 시설, 보훈대상자, 소년 소녀 가장 등이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2. 지원 혜택
    - 명절 위로금은 지역에 따라서 3만 원~50만 원까지 다양하게 지원이 됩니다.

  3. 지원 시기, 신청 방법
    - 지자체별로 다르기에 자신의 거주지 명절 위로금을 조회하신 후 문의를 통해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위의 지원 내용은 간략하게 정리된 내용이며 지자체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