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8. 10. 15:04

농산물 시세 조회사이트(농협 공판장, 농산물 유통정보)

 농산물은 가격의 변동이 심하므로 장 보실 때 예산을 초과하는 경우가 생기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농산물 시세 조회를 하실 수 있는 사이트인 농협 공판장과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참고하셔서 미리 농산물 시세 조회해 보시고 예산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농산물 시세 조회, 가격정보 사이트

 

 농산물 시세 조회, 가격정보 사이트는 위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두 군데가 있습니다. 우선 aT KAMIS(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는 지역별 시장의 평균 가격을 알려드리기에 시장을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격정보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농협 공판장 홈페이지는 지역별 농협 공판장의 가격을 조회하실 수 있어 공판장을 이용하시는 분에게 유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세 조회 사이트 두 군데를 활용하시면 시장과 공판장 중 어디가 더 저렴한지도 비교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공판장 홈페이지 농산물 시세 조회

 

 

농협공판장-홈페이지-시세-조회
농협 공판장 홈페이지 시세 조회

 농협 공판장(https://newgp.nonghyup.com) 홈페이지에서 농산물의 시세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바로 가기를 통해 홈페이지에 이동하신 후 메인 화면 "농산물 가격정보"에 들어갑니다.

 

 그다음 좌측 메뉴 '등급별 단가정보'를 눌러주신 후 자신이 이용할 공판장과 품목, 품종을 선택하신 후 조회를 눌러주시면 시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공판장-감자-가격-조회
감자 시세 조회 화면

 농협 공판장 홈페이지에서 감자의 시세 조회를 한 결과 위의 사진과 같이 등급별 최고가, 최저가 그리고 평균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전일 대비해서 얼마의 가격 변동이 있었는지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 농산물 시세 조회

 

 

농산물-유통정보-홈페이지-시세-조회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 시세 조회

 농산물 유통정보(www.kamis.or.kr) 홈페이지에서 시세 조회하기 위해서는 바로 가기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메인 메뉴 "가격 정보" 탭의 '도·소매 가격'에서 '품목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품목별 시세 조회 창에서 날짜를 선택하시고 품목, 품종을 선택하신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농산물-유통정보-홈페이지-양배추-도매-소매-가격-조회
양배추 도·소매 시세 조회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에서 시세 조회를 하시면 지역별로 시장의 평균 도·소매 가격 평균을 등급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두 군데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 농산물을 시세 조회를 통해 알아보신 후 구입하시면 알뜰한 장 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