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8. 9. 14:36

내 PC 돌보미 무료 보안 점검 서비스받기 (보호나라)

 최근 자신의 컴퓨터나 휴대폰이 많이 느려졌거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 모르는 앱이나 프로그램이 깔려있다면 당신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누군가에게 해킹을 당하셨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내 PC 돌보미를 통해 무료로 컴퓨터나 휴대폰의 보안 점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 PC 돌보미 서비스

 

 요즘은 휴대폰 하나만 있다면 은행 거래, 주식, 게임, 동영상 시청 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를 악용하여 문자 사기나 보이스피싱 등을 통해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해킹하는 사기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보안프로그램을 하나 정도는 설치해 두지만, 요즘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들이 지능적으로 변하고 있어 탐지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대비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함께 내 PC 돌보미를 통해 무료 보안 점검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신청만 하시면 국가가 인정하는 보안 전문가들이 원격으로 내 PC 또는 모바일 무료 보안 점검을 실시간으로 해주어 자신의 PC 또는 휴대폰에 숨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등을 찾아서 제거해주며 또한, 무료 보안 점검 서비스 이후에는 무료 프로그램도 선물로 설치해드립니다.

 

※ 내 PC 무료 돌보미 서비스 내용

 

  • 소요 시간 : 약 40분~1시간가량
  • 서비스 이용 시간 : 평일 8시~22시, 토·공휴일 9시~18시
  • 문의 전화 : ☎ 1899-3313, ☎ 118(평일 9시~18시)
  • 무료 보안 점검 서비스 내용
    - PC 운영체제와 S/W 보안 업데이트, 백신 설치와 치료, 암호 설정, 해킹 프로그램 여부 확인 및 제거, 미사용 ActiveX 제거, IoT 취약점 조치 등
    - 안드로이드 보안 업데이트 여부, 앱 권한 관리 등 단말기 보안 강화 점검
    ※ PC, 모바일, IoT 기기 및 주변 기기의 보안 이외의 장애처리는 본 서비스 대상이 아님

 

 

내 PC 돌보미 신청 방법 (보호나라 홈페이지)

 

 

인터넷-보호나라-홈페이지-내PC-돌보미-신청
인터넷 보호나라 홈페이지

  내 PC 무료 돌보미 서비스 신청을 하기 위해서 인터넷 보호나라(www.bogo.or.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인터넷 보호나라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보호나라 메인 메뉴 "보안 점검"에서 '내 PC 돌보미(PC 원격 보안 점검)'에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신청 안내' 밑에 '내 PC 돌보미 서비스 신청하기'를 눌러 주신 후 자신이 받고 싶은 서비스 중 PC 또는 모바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PC와 모바일 모두 서비스를 받고자 하신다면 하나씩 따로따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PC 점검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보호나라-홈페이지-내PC-돌보미-신청서-작성
내 PC 무료 돌보미 서비스 신청서

 돌보미 PC점검 신청서가 나오며 우선은 자신이 PC 무료 돌보미 서비스를 받고 싶은 날짜를 먼저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는 많은 사람이 서비스 신청을 하셔서 신청일 선택이 1~2주 정도 후에 예약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날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날짜 선택 후 내 PC 돌보미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 본인의 지역, 연락처, 성함, 사유 등을 선택하신 후 아래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신 후 접수하기를 눌러주시면 내 PC 무료 돌보미 서비스 신청은 완료가 됩니다.

 

인터넷-보호나라-홈페이지-내PC-돌보미-서비스-신청-확인
내 PC 무료 돌보미 서비스 신청 알림

 신청을 완료하시면 돌보미 서비스 신청 확인 안내가 나오며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예약하신 날짜가 되시면 위의 사진처럼 안내 문자가 한 번 더 날라와서 혹시 잊어버리고 계셨더라도 문자를 통해 내 PC 무료 돌보미 서비스 예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