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건강 / / 2022. 7. 1. 08:25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처방 약 확인) 이용 방법

 오늘은 내가 처방받은 약을 확인할 수 있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세가 있어 많은 약을 복용하시는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 또는 복용 약에 주의해야 하는 임산부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과거에 복용했던 약이나 현재 복용 중인 약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부작용 등을 확인하거나 등록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당장 필요한 서비스는 아니더라도 급한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등록해 두시면 나중에 활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

 

 

건강보험-심사평가원-홈페이지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www.hira.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의료 정보' 메뉴 중 '내가 먹는 약' 메뉴에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클릭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방 약 조회

투약이력-조회
투약이력 조회

  본인 인증(공인 인증서 필요) 및 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를 거치면 처방 약 조회를 확인할 수 있는 나의 투약 이력 조회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약 조제 일자나 조제 기관을 선택하시면 조제받은 약의 제품명, 약효, 1회 투여 횟수 같은 기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약품명을 클릭하시면 이 약품이 건강보험 적용이 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고 약에 대한 설명과 복용 방법, 약의 효능이나 용법, 적정 용량, 대체 투약이 가능한 약 정보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정보 등록

약-알레르기-정보-등록
알레르기 정보 등록

 '알레르기·부작용 조회 및 작성' 메뉴에 접속하시면 미리 본인의 알레르기 정보나 부작용 정보를 직접 입력해 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해 두시면 나중에 응급상황에서 미리 말을 하지 못하더라도 약사나 의사가 의료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내 보험 찾아줌 조회 방법(숨은 보험금 찾기)

위, 대장 내시경 용종 제거 실비 보험 청구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자신이 처방받았던 약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부모님과 같이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이용이 힘드실 수 있으니 젊은 분의 도움받아 미리 등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