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2. 1. 11. 15:51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 확인 방법, 비용, 감면 대상자 안내

 오늘은 산모가 출산 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해주는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 확인 방법과 비용 그리고 감면 대상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른 산후조리원에 비해 공공 산후조리원은 지자체에서 운영하기에 좋은 시설과 적절한 비용으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 산후조리원

 

 지자체별로 도민의 출산을 장려하고 취약계층 출산가정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해주어 산모와 신생아 모두의 건강증진 및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지자체 출산장려 지원사업 중 하나입니다.

 

 각 지자체별로 공공 산후조리원 비용과 예약 방법은 다를 수 있으며 오늘은 전라도 공공 산후조리원을 예로 들어서 비용과 감면 대상자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신 후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 확인 후 자신의 지자체 공공 산후조리원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공공 산후조리원 비용

 

 

구분 1주(7일) 2주(14일) 3주(21일) 4주(28일) 비고
비용 770,000원 1,540,000원 2,310,000원 3,080,000원 주당 770,000원 추가
감면대상자
비용
231,000원 462,000원 693,000원 924,000원 이용료의 70% 감면 혜택

 일반 산후조리원의 경우 2주에 220만 원에서 최대 천만 원이 넘어가는 곳도 있지만, 이에 비해 공공 산후조리원 비용은 2주 기준 150만 원에서 최대 190만 원 정도 선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감면 대상자에 해당하시는 경우 또다시 감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 산후조리원 감면 대상자

감면 사유 제출 서류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차상위계층 서면통보서
1~3급 장애인 또는 그 배우자 장애인 증명서
국가유공자, 유족, 가족 또는 그 배우자 국가유공자(유족) 확인원
다문화가족의 산모 주민등록 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둘째아 이상 출산 산모
미혼모 주민등록 등본, 혼인관계 증명서
북한이탈주민 또는 그 배우자 북한이탈주민 등록 확인서
5.18 민주 유공자 유족 또는 가족 5.18 민주유공자(유족) 확인원
귀농어·귀촌인 주민등록 등본, 귀농어·귀촌인 확인증

 위 표에 해당하시는 분은 공공 산후조리원 감면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단,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동일하거나 유사한 급여 또는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은 사람은 감면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 확인 방법

 

 

공공-산후조리원-현황
현황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창에 '공공 산후조리원'을 검색합니다. '플레이스' 메뉴에 '지도보기'가 있는데 해당 보기를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이 현재 등록되어있는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철원군-공공-산후조리원-정보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 정보

 여기서 자신의 지자체 공공 산후조리원 누르시면 주소, 전화번호, 대략적인 요금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 확인하신 후 자신의 지자체 공공 산후조리원에 문의를 통해 자세한 예약 방법, 비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고용복지 플러스 센터 위치 확인 방법, 지원 내용 총정리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건강보험심사평가원)

 

 오늘은 이렇게 공공 산후조리원 현황 확인 방법과 비용, 감면 대상자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여 시설도 좋고 더 안심이 되며 가격도 저렴하니 위의 방법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