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2. 7. 26. 08:28

경북 중소기업 근속 장려수당 신청 방법(청년애 꿈 지원사업)

 오늘은 경북 중소기업에 근속하는 청년들에게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인 근속 장려수당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경북 청년애 꿈 지원사업 중 하나로 경상북도 내의 중소기업에 근무하시는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지원금을 드립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지원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경북 중소기업 근속 장려수당

 

 청년들의 중소기업 근로의욕 및 장기근속 유도를 위해 지원하는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입니다. 경북 청년애 꿈 수당 사업 중 하나로 1인 1회 한정으로 월 10만 원씩 최대 12개월(총 120만 원)의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근속 장려수당은 신청 기한이 있으며 추가 모집도 진행이 될 수 있어서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 기간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근속 장려수당 신청 대상

 

 

 주민등록상 주소가 경상북도 내에 있는 만 19세~39세 청년 중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이 근속 장려수당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급 요건

 신청 연도 모집 공고일 이전 연도 12월 31일까지 도내 중소기업에 취업하신 후 계속 재직 중인 청년이어야 합니다. 또한, 근로계약 체결 및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유의 사항

- 경상북도 외 주소이전, 이직 또는 실직 시 지급이 즉시 중단되며 부당 지급한 사실을 확인할 경우 즉시 환수 조치됩니다.
* 단, 부득이한 사유로 이직 또는 실직을 한 경우 도내 중소기업에 재취업 시 지급 잔여기간 동안 지급됨

 

신청 제외 대상

① 실업급여 수급자, 국민 취업지원제도 등 다른 기관에서 유사한 중복사업에 참여자

② 일용직 및 비정규직 등과 같은 주 40시간 미만 일자리 및 최저임금 미준수 사업장에 근무하는 경우

③ 사업 취지에 부적합한 직종 참여자(유흥업소, 향락업체 등)

④ 임금으로 보기 힘든 성과급 위주 지급 직종 참여자(보험 설계사 등)

⑤ 청년애 꿈 수당 지원 사업 중 취업성공수당 기 선정자

 

 

근속 장려수당 모집 공고 확인 및 신청 방법

 

 

경북-일자리-종합센터-홈페이지
모집 공고 확인

 경북 중소기업 근속 장려수당 신청을 위해서는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 기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경북 일자리 종합센터(gbwork.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서 모집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북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 '지원사업 안내' 메뉴에 접속하신 후 '근속 장려수당' 검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모집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상태에서 현재 모집 중인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집 중이라면 신청 기간 확인 후 '신청'을 눌러 중소기업 근속 장려수당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경북 청년 면접 수당 신청 방법(청년애 꿈 수당 사업)

경북 청년 취업성공수당 신청 방법(청년애 꿈 수당 사업)

 

 오늘은 이렇게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경북 중소기업 근속 장려수당 신청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 참고하신 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