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2. 6. 5. 08:49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 안내(중소기업 청년 재직자)

 오늘은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재직자를 위한 복지 사업인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의 복지를 위해 1년 동안 최대 120만 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사업입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복지포인트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경기 청년몰이라는 전용 쇼핑몰에서 화폐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30만 원씩 1년 동안 최대 120만 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쇼핑몰에서는 외국어 강의 수강과 같은 자기 계발이나 문화생활, 건강관리 그리고 일반 쇼핑몰과 동일한 의류, 생활용품, 가전제품, 식료품 등을 복지 포인트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유명 종합쇼핑몰과 연동이 되어서 정말 다양한 제품을 복지 포인트를 통해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지원 대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 중 경기도 내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에서 주 36시간 이상 재직 중인 재직자라면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4대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이 가능합니다.
* 군 의무복무 기간만큼 신청 연령이 연장되어 최대 만 39세까지 신청 가능

 

① 소득 기준

 올해 건강보험료 3, 4, 5월 3개월 평균 보험료가 101,350원 이하(월 급여 환산 시 3개월 평균 290만 원) 여야 하며 3개월(93일) 이상 근무한 재직자만 신청 가능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 방법

 

 

경기도-청년-노동자-지원사업-홈페이지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재직자 중 위의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되신다면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youth.jobaba.net)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서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 기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신청 기간 확인은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 '청년 복지 포인트' 메뉴 중 '사업 안내'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 모집 안내 부분에서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청년 복지 포인트 접수하기'를 클릭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을 하기 위해선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진행 가능)

 

경기도-청년-복지-포인트-신청

 참여자격 확인에서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 대상 여부를 확인하신 후 기존과 다르게 공공 마이 데이터를 통해서 이용 동의를 하시면 별도의 신청 서류 제출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은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아서 본인이 발급받아 파일 첨부하셔야 합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사업은 2022년에 총 3번 동안 모집한다고 합니다. 6월 신청 시기를 놓치셨다면 8월과 11월에도 모집을 한다고 하니 놓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구입 방법(카드 신청 방법)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모집 공고 확인 방법)

 

 오늘은 이렇게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재직자를 위한 복지 포인트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