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급한 상황에서 자신의 위치 공유할 수 있는 갤럭시 긴급 상황 공유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빠른 설정 창에 설정하는 방법과 전화번호 추가 방법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핸드폰에 설정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긴급 상황 공유란?
위급한 상황에서 자신의 위치를 설정해 둔 연락처를 통해서 위치 공유하실 수 있는 무료 기능입니다. 설정에 따라서 자신의 주변 소리도 녹음하여 공유할 수 있으며 일반인 연락처 외에도 긴급 전화번호인 112나 119 등도 추가해 놓으실 수 있습니다.
* 위치는 15분 간격으로 계속 공유되며 공유 중지하실 경우 위치 공유가 중지됨.
설정 방법
갤럭시 긴급 상황 공유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위급 상황 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빠른 설정창에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자신의 핸드폰 메인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2번 드래그하시면 빠른 설정창 편집(①)하실 수 있으며 여기에 불필요한 기능을 하나 빼신 후 '긴급 상황 공유(③)' 기능을 추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치 공유 연락처 추가
갤럭시 긴급 상황 공유 기능을 빠른 설정창에 추가하셨다면 이제는 자신의 위치 공유할 연락처를 추가해 주셔야 위급 상황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설정 메뉴 중 '안전 및 긴급' 메뉴에서 '긴급 상황 공유' 메뉴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긴급 연락처' 메뉴를 클릭하여 위급 상황 시 내 위치 공유할 수 있는 지인의 연락처를 추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디오 녹음 파일 첨부' 기능을 활성화해 두시면 갤럭시 긴급 상황 공유 실행 시 주변 소리를 5초 동안 녹음하여 자신의 위치와 함께 추가한 연락처에 전송되게 됩니다.
* 실행 방법은 빠른 설정창에 추가해 두신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설정화면에서 '긴급 상황 공유 시작'을 클릭하시면 공유가 시작됩니다.
▼ 인기 글
- 전국 블랙아이스 사고 주의 구간 확인 방법 및 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