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7. 18. 16:38

머리카락 기부 방법 (소아암, 어머나 운동본부)

 머리카락 기부는 어린 소아암 환자를 위해 국제 협력 개발 협회에서 운영하는 어마나 운동본부가 다양한 머리카락을 기부받아 맞춤형 가발 제작, 무상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조금이나마 자신의 힘을 보태고 싶으시다면 아래 머리카락 기부 방법을 참고하셔서 머리카락을 기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 기부, 어머나 운동본부

 

 머리카락 기부하실 수 있는 어머나 운동본부는 '린 암 환자를 위한 리카락 눔'의 줄임말로 기부자들에게 25cm 이상의 머리카락 30가닥 이상부터 기부를 받아서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 하루 평균 4명, 매년 1,500여 명 씩 발생하고 있는 20세 미만의 어린 암 환자의 심리적 치료와 가발의 구매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맞춤형 가발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기부하기 위한 조건은 길이 25cm 이상 30가닥 이상부터 기부하실 수 있으며 염색, 펌, 새치가 있더라도 길이와 가닥 수만 충족되신다면 기부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 모질에 따라 어머나 운동본부에서 보고 사용 가능 여부를 판단합니다.

 

 

내가 기부한 머리카락은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 실제로 가발을 만드는 과정에서 예를 들어 기부된 모발이 100g이라고 한다면 이 중에서 실제 가발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발은 10g 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살균을 위해 산 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손상된 모발들은 끊어지거나 사라지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기부를 위해 모발을 기르신다면 손상이 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개의 가발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발의 수는 약 2만 가닥이 필요하며 이는 200~300명분의 모발이 모여야 가발 하나를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카락 기부 조건에는 25cm 이상의 모발이면 된다고 하지만, 실제 가발 제작에는 40cm 이상의 모발이 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가발을 만들 때 한쪽 끝에 바늘로 궤어 심어야 하는데 이때 약 40%가량의 모발이 접히기 때문에 총길이가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기부 방법

 

머리카락-기부-방법-안내
머리카락 기부 방법 안내

 

  1. 머리카락 자르기
    - 길이 25cm 이상으로 고무줄로 묶은 후 고무줄 위에 가위로 커팅
    - 말린 상태로 묶어서 발송
    - 염색, 펌, 새치 모두 가능(사용 가능 여부는 어머나 운동본부에서 판단 후 사용)

  2. 접수처 발송
    - 보내시는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45길 24, 3층 (월계동), (01914)
    - 택배, 등기, 우편 모두 발송 가능하며 등기와 택배는 선불로 부탁드립니다.
    - 등기번호, 운송장 번호는 메모(나중에 기부신청서 작성 시 입력)

  3. 기부 신청서 작성
    - 어머나 운동본부 회원 가입(회원명은 머리카락 기부자 명으로 작성)
    -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 → 모발 기부 → 모발 기부 신청서 작성
    ※ 작성 시 실수가 있을 경우, 다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4. 기부 증서 출력
    - 신청서 작성 후 3주 후
    -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 → 모발 기부 → 모발 기부 증서 출력에서 확인 가능
    ※ 3주 이후에도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1대1 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홈페이지 1대1 문의하기 게시판)

 

 

어머나-홈페이지-메인-화면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 메인 화면

 머리카락 기부를 하시기 위해서 위의 방법대로 진행해 주시면 되며 어머나 운동본부(www.givehair.net) 홈페이지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서 신청서 작성과 기부 증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모발 기부"와 "기부확인서"에 들어가시면 가능합니다.

 

 기부라는 것은 꼭 현금이나 현물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재능과 자신의 머리카락과 같은 사소한 것으로도 필요한 누군가에는 큰 힘이 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어머나 운동본부는 1:1문의(www.givehair.net)와 이메일(givehairkat@gmail.com)로 문의를 받고 있으니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