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7. 14. 17:21

농지원부 인터넷 발급 방법 (신청 자격, 혜택)

 오늘은 농지원부 신청 자격과 혜택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며 농지원부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니 바쁜 현대 생활에 지쳐 귀농을 꿈꾸시는 분들과 농지원부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정보 참고해보시고 발급 방법 참고하셔서 농지원부 발급받으시고 혜택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농지원부란?

 

 농지원부란 정부의 행정관서에서 농지의 소유와 이용실태 파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서식을 의미합니다. 소유권 등을 확인하는 용도이기보다는 경작 상황을 확인하는 것으로 소유하는 농지이든 임차한 농지이든 실제로 농사를 짓는 사람이 작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농지원부 서식 구성항목

- 고유번호,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 정보, 작성자, 확인자, 최종 확인, 세대원 사항, 농지 소유 비동거 가족 사항, 기록사항 변경 등이 구성항목에 포함이 됩니다.

 

 

 

농지원부 신청 방법

 

 농업인의 주소지 시, 구, 읍, 면의 농지관리부서에 가서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제출하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비 서류는 아래의 두 가지 경우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① 본인 토지에 직접 농지경영을 하는 경우 제출 서류

-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1부, 토지등기부 등본 1부, 토지대장 1부, 토지이용계획서 1부, 통장 계좌번호, 도장, 경작확인서(이장 확인)

 

② 농지를 임대하여 농지경영을 하는 경우 제출 서류

-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1부, 재산세 납세 증명서 1부, 도장, 임대차 계약서, 경작확인서(이장 확인)

 

 농지원부 작성 시점은 경작 상황이 확인된 시점에 작성하는 것이며 신청하신 후 현장 방문 확인과 심사로 일정한 시간이 소요되게 됩니다.

 

 

농지원부 혜택

 

  1. 농업경영체 신청 - 국민연금 보조 : 월 최대한도 43,650원 국민연금 보조
    - 건강보험료 50% 감면
    - 농지보전 부담금 면제 : 농업에 필요한 시설물 설치 시 100% 감면 혜택
    - 자녀 학비 면제 및 대학 특별전형 입학, 농자재 부가세 환급
  2. 농협 조합원 신청
    - 비료, 농약, 사료 등 농자재 구매 할인과 보조 혜택
    - 조합원 사업 이용 고배당, 조합원 고율의 출자배당
    - 사업준비금 적립, 교육지원 사업비 혜택
    - 농자금 대출, 농업용 면세유 지원

  3. 농업용 전기 혜택

  4. 8년 이상 재촌, 자경 시 2억 원 한도 양도소득세 감면 혜택
    - 4년 이상 재촌 시 1년 이내 대체 농지 구매 양도세 100% 감면
    - 2년 경과 후 농지 추가 구매 시 취등록세 50% 감면

  5. 대학생 자녀 장학금 지원 대상, 장학금 무이자 대출 혜택

 

 

농지원부 인터넷 발급 방법

 

 농지원부 인터넷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공동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농지원부-발급-방법
농지원부 인터넷 발급 방법

ⓛ 무료로 농지원부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바로 가기를 통해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자주 찾는 서비스' 탭의 '농지원부'에 들어가 줍니다.

 

② 농지원부는 비회원 신청도 가능하기에 비회원 신청을 해주시면 되며 대신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농지원부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하여 주셔야 합니다.

 

③ 농지원부 신청서 선택 방법

 

  1. 농지원부 등본 신청 - 관할구역 밖
    - 신청인의 주민등록 주소지(시, 구, 읍, 면)와 농지소재지(시, 구, 읍, 면)가 다를 경우
  2. 농지원부 등본 신청 - 관할구역 안
    - 신청인의 주민등록 주소지와 농지소재지 주소가 동일한 시, 구, 읍, 면 일 경우

 

④ 신청서 작성은 농지원부 인터넷 발급을 위해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하며 수령 방법(온라인 발급 선택)을 선택하신 후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본인인증을 하시면 자동으로 신청내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⑤ 방금 농지원부 인터넷 발급 신청한 내역에서 해당 농지원부 아래 '문서 출력'을 눌러주시면 해당 농지원부가 보이며 열람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인쇄에 들어가셔서 출력을 하시거나 PDF 파일 저장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무언가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PDF 파일로 저장하신 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