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7. 12. 17:52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 방법(인터넷, 오프라인) 총정리

 폐업 사실 증명원은 정부에서 폐업한 소상공인들에게 제공하는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 제출 서류입니다. 이런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 방법은 다양하게 있어 자신이 가장 편하신 방법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들 총정리해드리니 확인해보시고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폐업 사실 증명원

 

 폐업 사실 증명원은 폐업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작성하는 서류로 누군가에게 자신의 폐업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문서입니다. 서식 구성항목으로는 발급번호,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과 예전 사업과 관련된 내용이 표시가 됩니다.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 방법

 

 인터넷과 오프라인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 방법은 각각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 발급은 정부 24, 국세청 홈택스를 통한 방법이 있으며 오늘은 더 간편한 정부 24를 통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급 전 필요한 준비물

- 오프라인 발급 : 신분증, 수수료 없음
- 인터넷 발급 : 프린터, 공동 인증서, 수수료 없음

 

인터넷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 방법

 

 

 

정부24-홈페이지-폐업-사실-증명원-발급-방법
정부 24 홈페이지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아래의 방법 순서대로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① 정부 24 홈페이지 검색창에 '폐업 사실 증명원' 검색 후 아래 신청 서비스의 '폐업 사실 증명원 신청'을 눌러줍니다.

 

② 정부 24 폐업 사실 증명원 신청은 회원과 비회원 모두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③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 신청서에 신청인, 신청내용, 수령 방법 등을 양식에 맞춰 입력하여 주신 후 아래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④ 간편 인증서 또는 공동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⑤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신청내역으로 이동되며 방금 신청하신 폐업 사실 증명원 아래 '문서 출력'을 눌러줍니다.

 

 

폐업-사실-증명원-인쇄-설정-방법
폐업 사실 증명원 출력을 위한 인쇄 설정 방법

⑥ 새 창이 뜨면서 인쇄 설정 안내가 나오게 되며 이걸 참고하셔서 위의 사진과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 "톱니바퀴 → 인쇄 → 페이지 설정"에 들어갑니다.

 

⑦ 위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머리글/바닥 글'을 전부 비어있음으로 변경해주신 후 폐업 사실 증명원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폐업 사실 증명원 발급 방법

 

 인터넷 발급과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역시 수수료는 없으며 관할 세무서에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방문 발급을 받으시거나 무인 민원발급기에서도 신분증만 있으시면 수수료 없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인 민원발급기에서는 24시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무인 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정부 24 홈페이지 → '고객센터' 탭의 '자료실' 클릭 → 좌측 메뉴 '무인민원 발급 안내' 클릭 → 거주지역 검색하시면 무인 민원발급기 가까운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