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7. 8. 16:09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은 사업자분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정부에서는 많은 정책자금을 풀면서 사업자분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원 사업에 꼭 필요한 제출 서류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사업자가 일정 기간 신고한 매출을 일으킨 부가세 매출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에 대한 세금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사업자들이 은행 업무를 보시거나 정부 지원금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기본 서류이며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내역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국세청-홈택스-홈페페이지-메인-화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 가기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 로그인을 우선 진행합니다.

※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사업자 세금 전용 공동 인증서나 개인용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공동 인증서 등록 절차

 

홈택스-홈페이지-공동-인증서-사전등록-방법
공동 인증서 등록 방법

 로그인을 하시면 공동 인증서 사전등록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사전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위의 방법 참고하셔서 사전 등록을 진행합니다.

 

 

 공동 인증서 사전등록 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당연히 사업자에 해당하시기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등록하기를 눌러주신 후 다시 공동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등록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절차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인터넷-발급-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공동 인증서 등록하신 후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고 메인 메뉴 '민원증명' 탭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에 들어가 주신 후 아래 순서대로 발급 신청을 합니다.

 

① 기본 사항 입력

- 기본 인적사항, 연락처, 신청 내용, 과세기간(신고한 과세기간 선택), 수령 방법(인터넷 발급 선택)을 입력하신 후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② 신청내역에서 출력

-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이 나타나고 발급된 민원의 '발급번호'를 누르시면 출력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출력하실 프린터를 선택하신 후 '인쇄하기'를 눌러주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