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9. 2. 16:15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지방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부과된 세금을 세부적인 항목에 따라 과세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증명서입니다. 또한, 세금의 체납이나 완납 여부도 확인이 가능한 서류이죠. 아래 참고하셔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세부항목
-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농업소득세, 도축세, 레저세, 담배소비세, 종합토지세, 주행세, 지방소비세, 등록면허세,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득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발급 구분 발급 가능 시간 수수료 본인 확인 수단
인터넷 발급 24시간 무료 공동 인증서
방문 9시~18시
(점심시간 : 12~13시)
시·군·구 조례에 따라 다름 신분증
무인 발급기 24시간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 안내
- 정부 24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비스 지원 → 무인 민원 발급 안내 → 지역 검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24-홈페지이-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정부 24 홈페이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1.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2. 정부 24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 중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에 들어가시면 인터넷 발급 안내가 나오며 아래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비회원신청
정부 24 비회원 신청

3. 인터넷 발급 신청은 회원과 비회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비회원 신청을 하시면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신청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신청서

4. 신청서가 나오며 필수 입력항목인 주소, 과세 물건지 주소, 과세 연도, 사용목적, 수령 방법을 입력하시고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세부-과세항목-선택
세부 과세 항목 선택

5.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에서 필요한 세부 과세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필요하신 항목을 선택하신 후 신청 내용을 한 번 더 확인을 해줍니다.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출력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출력

6. 인터넷 발급 신청하신 내역이 나오며 방금 신청하신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처리 상태' 아래 '문서 출력'을 누르시면 인쇄창이 나오게 됩니다.

 

7. 미리보기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상단의 '인쇄'에 들어가셔서 '인쇄 대상'에서 출력을 원하실 경우 자신의 프린터기를 선택하시고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PDF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 'PDF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인터넷 발급은 완료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