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2. 6. 7. 08:47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안내(전국)

 오늘은 취업 희망 청년이 면접 시 입을 수 있는 정장을 무료 대여해주는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서울의 취업 날개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고 전국 다른 지역의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무료 정장 대여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청년 면접 준비 지원 사업)

 

 청년 실업률 증가와 취업 준비기간 장기화로 인해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면접 준비 지원 사업으로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운영사업으로 지자체마다 기준은 다를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 오늘은 서울의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인 '취업 날개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고 다른 지자체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시 신청이 가능하지만, 지자체별 예산 소진 시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서울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취업 날개 서비스)

 

 주소지가 서울인 청년(고교 졸업 예정자~만 39세)이라면 누구나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장부터 넥타이, 벨트, 구두까지 면접에 필요한 복장을 한 곳에서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키, 가슴둘레, 다리 길이까지 자신에 맞게 측정한 후 수선을 통해 맞춤으로 1회에 3박 4일 동안 무료 대여하실 수 있으며 연간 1인당 최대 10회까지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방법

 

 

서울-일자리포털-메뉴

 서울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인 '취업 날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서울 일자리 포털(job.seoul.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서울 일자리 포털 '일자리 서비스' 메뉴 중 '청년 일자리'에서 '취업 날개 서비스' 메뉴에 접속하시면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업날개-서비스-예약

 지원 내용을 확인하신 후 '예약하기'를 눌러 서울 일자리 포털 로그인하신 후 청년 무료 정장 대여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제출 서류

① 서울에 거주하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 주민등록지가 서울인 청년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 등본
 2) 주민등록지가 서울이 아니라 실 거주지가 서울인 청년 : 실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부동산 계약서, 공공요금 납부고지서 등)

② 면접 사실 확인자료 제출
 - 실제 면접을 보는 회사의 면접 확인 서류(문자, 이메일 등)를 회사명, 면접일, 연락처 등이 보이도록 캡처하여 업로드
* 전화로 면접 통보를 받은 경우 회사 측과 통화한 내역(휴대폰 화면 캡처)과 입사지원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서류접수 확인증 등)를 캡처하여 업로드

 

무료 정장 대여 절차

 서울 일자리 포털 예약 접수 → 정장 대여업체 방문 예약 → 예약일에 정장 대여 업체 방문하여 몸에 맞는 정장 수령 → 대여기간 내 반납

* 무료 정장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며, 기간 연체 시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지역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사업 명
서울시 취업날개
고양시 희망나래
광주시 청년 꿈이름 프로젝트 *증명사진 촬영 지원 포함
화성시 꿈나래
구리시 청년구직자 면접정장 대여사업
군포시 청년날개
수원시 청나래
시흥시 면접 흥하시흥
이천시 청년 취업이어진 옷장
안성시 청년맞춤 취업옷장
포천시 포천청년 키움옷장
의정부시 슈트잡(JOB) 아! 플러스
남양주시 청년 꿈날개 옷장
동두천시 청년합격지원세트
양평군 양평청년 꿈Dream
여주시 꿈꾸는대로
하남시 청년면접정장 무료대여
파주시 청년드림옷장
오산시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 *증명사진 촬영, 헤어 메이크업, 교재비 동시 지원
과천시 청년옷장
평택시 청년면접정장 무료대여
김포시 김포청년 내일옷장
안양시 안양청년옷장
용인시 용인청년 희망옷장
양주시 청년옷장·청춘사진관 *증명사진 촬영 지원 포함
의왕시 청년옷장
부천시 벼락맞은 면접정장 대여 사업
인천시 드림나래
세종시 청년 면접스타일링 지원 *증명사진 촬영, 헤어 메이크업 지원 포함
경남 슛골
부산시 드림옷장
창원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대구시 희망옷장
대전시 구직청년 면접정장대여사업
청주시 희망날개
천안시 청년의 품격옷장
전주시 청춘꿈꿀옷장

 포털 검색창에서 지역 +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사업 명을 검색하시면 예약하실 수 있는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자신의 거주지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 안내(중소기업 청년 재직자)

농촌에서 살아보기(귀농 귀촌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방법

 

 오늘은 이렇게 청년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 사업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자신의 거주지 서비스 사업을 찾아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