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2. 9. 22. 08:51

무료 독감 예방접종 대상, 시기, 병원 (인플루엔자) 안내

 오늘은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에 대해 무료 독감 예방접종 대상, 시기, 병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으니 오늘 내용 참고하신 후 접종시기에 무료로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독감 예방접종

 

 국가에서 국민의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어르신, 어린이,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무료 접종 시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 내용

 

지원 대상

지원 대상 내용
어르신 만 65세 이상 어르신(주민등록상 출생연도 기준)
어린이 생후 6개월 ~ 만 13세 어린이(실제 생년월일 기준)
* 생후 6개월 ~ 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다음 대상자는 2회 접종 지원
-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처음하거나 이전 접종력을 모르는 경우
- 올해 접종 전까지 인플루엔자 백신을 총 1회만 접종한 경우
임산부 임신여부 확인 가능한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 서류 제시할 수 있는 임산부

 

무료 독감 예방접종 접종 시기

 

 

무료-독감-예방접종-시기
무료 접종 시기 확인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해당 시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무료 독감 예방접종 시기 확인은 예방접종 도우미(nip.kdca.go.kr) 누리집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메인 메뉴 '예방접종 정보'에서 '국가 예방접종 사업 소개' 메뉴에 접속하신 후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에 들어가시면 대상자별로 독감 예방접종 시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독감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 조회

 

 

무료-독감-예방접종-지정-의료기관
지정 의료기관 조회

 무료 독감 예방접종은 전국의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해당 시기에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정 의료기관 조회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예방접종 관리' 메뉴 중 '지정 의료기관 찾기'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 클릭하신 후 대상자 선택 후 거주지 지역 검색하시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공유누리 공공시설 예약 및 조회 방법(강좌, 시설 등)

카카오 보험 (동네 무료 보험) 이용 및 청구 방법

 

 오늘은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확인하신 후 무료 접종 시기에 지정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무료 접종받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