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1. 6. 1. 10:22

스포츠 바우처 신청 기간, 사용처 총정리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층 자녀의 스포츠 활동 기회는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 스포츠 바우처를 통해 어려운 가정환경의 자녀에게 스포츠 활동 기회를 제공해주니 아래 지원 대상,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사용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포츠 바우처

 

 스포츠 바우처란 경제적 여건 때문에 레저·스포츠 활동을 따로 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주며 또한, 스포츠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복지 제도입니다. 지자체별로 지원 대상자, 신청 기간 등이 조금씩은 다르니 자신이 해당하시는 지역을 한 번 더 확인해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포츠 바우처 지원 대상자

 

  • 지원 연령 : 만 5~18세 유·청소년
  • 스포츠 바우처 수급 자격
    - 전국 기초생활보장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차상위 계층
    ※ 차상위 계층 : 차상위 장애 자활 본인 부담 경감 우선 돌봄, 법정 한 부모 지원 가구 포함
    -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 피해가구

 

 위의 수급 자격과 지원 연령에 해당하는 사람이 지원 대상자에 포함이 되며 우선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포츠 바우처 우선 지원 대상자

선정 순위 누적 이용 기간 수급 자격
우선 선정 제한 없음 범죄피해 가정(학교, 가정, 성폭력 등)
1순위 신규 및 30개월 미만 기초 생활 수급자
2순위 차상위계층 및 법정 한 부모 지원 가구
3순위 30개월 이상 기초 생활 수급자
4순위 차상위계층 및 법정 한 부모 지원 가구

 

 

※ 스포츠 바우처 지원금

- 1가구 1 카드, 1인당 월 최대 8만 원의 지원금이 지원되며 이 지원금으로 스포츠 강좌 지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 기간에 매월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하며, 다음 달로 이월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하실 수는 없습니다.

 

 

스포츠 바우처 신청 방법, 신청 기간 확인

 스포츠 바우처 신청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시·군·구청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홈페이지-스포츠바우처-신청-방법
스포츠 바우처 인터넷 신청 방법

 지자체별로 스포츠 바우처 신청 기간이 다르기에 우선은 신청 기간을 확인하신 후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스포츠 강좌 이용권(https://svoucher.ksppo.or.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메인화면 '시군구별 신청 현황'에서 자신의 거주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자신의 거주지 스포츠 바우처 지원 대상자 우선 지원 기준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신 후 스크롤을 내리시면 하단에 자신의 거주지 스포츠 바우처 신청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청 중이라면 옆의 '이용권 신청'을 누르셔서 스포츠 바우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 바우처 신청 주체 및 유의 사항

 

  • 지원 대상자 본인 및 가구의 가구원 또는 그 친척, 기타 관계인
    - 시설보호(거주) 학생은 시설장이 학생별로 신청(온라인 및 서면 신청)
    - 지원 대상자 및 가구원이 외국인 등록번호를 받은 경우에도 신청 가능(단, 서면 신청)
  •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위임을 받은 사람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 바우처 카드 기간 만료 및 분실로 인한 재발급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스포츠 바우처 카드 분실 및 재발급 신청 ☎1544-7000

 

※ 스포츠 바우처 선정 절차

 

  1. 개인 이용권 신청
    - 인터넷 또는 오프라인으로 스포츠 바우처 신청
  2. 대상자 선정(관할 시·군·구청에서 선정)
    - 신청 결과는 스포츠 강좌 이용권 홈페이지 또는 알림 톡(문자)으로 확인
  3. 카드 발급(스포츠 바우처 카드, 신한카드)
    - 회원이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발급

 

 

스포츠 바우처 사용처 확인

스포츠-강좌이용권-홈페이지-스포츠바우처-강좌-조회
스포츠 바우처 사용처 확인 방법

 스포츠 강좌 이용권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시설 및 강좌 조회'에서 본인의 거주지를 검색하시면 자신의 거주지 근처 강좌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시는 강좌의 '강좌 보기'를 눌러 신청 또는 자세한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농식품 바우처 카드 잔액 조회, 신청 방법

 오늘은 정부에서 저소득층, 취약계층에게 식품구입비를 지원해주는 농식품 바우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식으로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시범 운행 중이므로 2021년 시범 운행 지역, 지원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