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5. 15. 20:52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요즘은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내가 어떤 사이트에 가입했는지 까먹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고 탈퇴까지 할 수 있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활용하시면 쉽고 간편하게 조회에서 탈퇴까지 하실 수 있으니 아래 정보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요즘같이 생활 속에 인터넷이 완전히 자리 잡은 시대에서 한 사람이 가입하게 되는 웹사이트는 몇 개일까요? 그리고 이렇게 가입한 사이트에 꾸준히 접속하는 사이트는 얼마나 될까요?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하고 할인 또는 쿠폰을 위해 가입하는 각종 사이트까지 더하면 엄청나게 가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의 기억 속에서 지워지게 되죠. 이렇게 잊고 지내던 사이트에서 나도 모르게 내 개인정보가 유출이 된다면 상당히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 그러한 문제들이 자주 나오고 있으며 그나마 다행스러운 점은 최근의 인터파크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1인당 10만 원씩 배상하라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죠.

 

 이러한 문제들을 바로잡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와 본인인증 내역을 조회하고 불필요한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지원하는 무료 제공 서비스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입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가입한사이트-조회방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메인화면의 '본인 확인 내역 조회'에 들어갑니다. 그 후 개인정보 수집과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해주시는데 여기서 휴대폰으로 해주셔야 확인 가능 내역이 많습니다. 그 후 본인 성함과 주민등록번호를 눌러주시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탈퇴 방법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가입한사이트-탈퇴방법
e프라이버스 클린서비스 가입한 사이트 탈퇴

 위의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통해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하셨다면 조회 화면에서 아래 '회원 탈퇴 신청'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결과와 주민등록번호 본인 확인 내역, 아이핀 본인 확인 내역, 휴대폰 본인 확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 유형을 확인해 보시면 가능과 직접탈퇴가 있는데 가능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직접 탈퇴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신청하실 수 없어서 직접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탈퇴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신이 탈퇴하고 싶은(처리 유형 가능인 사이트) 사이트를 하나씩 체크하신 후 아래 회원탈퇴 임시저장을 해줍니다. 따로 탈퇴 진행을 하실 수 있지만 번거롭기에 한 번에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그 후 임시 보관함을 눌러서 임시 보관함에서 해당 사이트 선택 후 아래 회원 탈퇴 신청을 눌러줍니다.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하고 회원탈퇴 요구 권리 위임을 해주신 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후 아래 신청서 접수를 눌러줍니다. 여기에 입력한 이메일이나 핸드폰 문자로 진행 상황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내가 가입한 사이트 회원탈퇴 결과 확인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메인화면
  • 회원 탈퇴 결과
  • 본인 확인
  • 처리 결과 확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