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6. 10. 18:19

교통 카드 티머니 잔액조회, 환불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스마트카드에서 발행하는 교통 카드인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과 같이 모바일 확인하는 방법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혹시 모를 환불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니 아래 정보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조회 또는 환불 방법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교통 카드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온, 오프라인)

 

 

 티머니의 경우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 모바일 앱(아이폰, 안드로이드), 오프라인 잔액 조회 방법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교통 카드 티머니 잔액조회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바일 앱 조회 방법

티머니-모바일앱-잔액조회-방법
모바일 앱 잔액조회 방법

 온라인으로 조회하실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으며 우선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바일 앱으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의 경우 앱 스토어를 통해 '티머니 잔액 조회(NFC)' 모바일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 후 실행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버스 카드를 휴대폰 뒷면에 있는 NFC에 가져다 대기만 하시면 아주 쉽게 남아 있는 카드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모바일 티머니 앱을 통해서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모두 잔액 조회하실 수 있으나 이 방법이 제일 간편한 방법입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조회 방법

 

 

티머니-홈페이지-잔액조회-방법
티머니 홈페이지 잔액조회 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으로 잔액조회를 하실 경우에는 티머니 홈페이지(https://pay.tmoney.co.kr)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고 메인 화면 '나의 티머니' 탭의 '사용 내역 조회'에 들어갑니다.

 

 조회 기간을 설정하신 후 아래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지금까지 사용했던 내역과 함께 사용 후 티머니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버스

- 오프라인으로 잔액 조회하는 방법은 모두 카드를 소지하고 계셔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버스의 경우에는 탑승하실 때 카드를 찍으시면 그 아래 잔액이 표시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 편의점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모두가 아시는 방법으로 생각되며 잔액 확인만 하기에는 부담이 있을 경우 충전을 하면서 확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ATM

- 은행 ATM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ATM기의 RF 접촉부에 올려두고 티머니 충전이나 교통 카드 충전 메뉴를 선택하시면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의 ATM기에서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잔액 환불하는 방법

 

모바일 앱 환불

- 티머니 잔액 환불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우선 첫 번째로는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로그인이 필요하며 앱 실행하신 후 등록/변경 신청에서 잔액 환불을 통해 환불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앱 환불은 한 번에 최대 50만 원이며 50만 원 환불은 최대 3회까지만 환불 가능합니다. 또한, 10만 원 이상 환불은 월 1회 연 5회까지만 가능합니다.

 

- 모바일 앱 환불 수수료

 

  • 1,250원 미만은 수수료 미발생
  • 1,250원 ~ 2만 원 미만 수수료 500원
  • 2만 원 이상 4%의 수수료 발생

 

편의점 환불

 

환불 장소 환불 금액 환불 방법 환불 수수료
편의점 GS25, 세븐일레븐, 개별편의점(365 플러스, GS Watsons), 일부 가판충전상 2만 원 이하 환불 장소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 잔액 전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음 500원
CU, 미니스톱, 이마트24 3만 원 이하
지하철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 서비스센터(수도권 지하철 1~9호선, 인천 지하철 1~2호선 내) 5만 원 이하 환불 장소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 잔액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음
* 한 카드당 한 달에 50만 원까지 환불 가능
* 수도권 1~8호선 역사센터는 모바일 티머니 환불 불가
500원
*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 없음

 

은행 ATM 환불

 

- 3만 원 이상 환불을 원하실 경우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우체국, 신협, 제주, 하나, 국민은행 ATM기에서 최대 50만 원까지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ATM기의 해당 은행 통장에 계좌 이체를 해야 하며 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합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 사용 방법 알아보기

 지난 2021년 4월부터 광역 알뜰교통카드가 알뜰교통카드로 이름을 바꾸며 대상 지역과 혜택이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니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