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1. 10. 18. 12:09

코로나 백신 접종자 무료 혜택(거리두기 단계 완화)

 코로나 백신 접종자 무료 혜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받으실 수 있는 무료 혜택들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며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늘어남에 따라 우리가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거리두기 단계 완화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백신-사진

 

코로나 백신 접종률에 따른 거리두기 단계 완화

 

 정부는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늘어남에 따라 단계적인 일상 회복을 시작합니다. 백신 접종률에 따라서 70%, 80%, 85% 이렇게 3단계로 구분하여 시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0월 중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70%가 넘을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11월부터는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이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2021.10.18~10.31) 시범 운행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유지
사적모임 미접종자 4인, 접종완료자 포함 시 4단계 지역 8인까지, 3단계 지역은 10인까지
영업시간 제한 완화 3단계 식당, 카페 / 4단계 독서실, 공연장, 영화관 등 24시까지 완화
스포츠 경기 관람 접종완료자로만 구성 시 4단계지역에서도 스포츠 관람 허용(실내 20%, 실외 30% 허용)
결혼식장 식사 제공 관계없이 접종완료자 포함하여 최대 250명 가능(비 접종자 49 + 접종 완료자 201명)
종교시설 4단계 지역은 접종완료자로만 구성 시 수용인원의 최대 20%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률 85%가 되면 드디어 마스크를 벗을 수 있고 집합 금지나 영업시간제한 같은 방역조치도 없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이렇게 코로나와 함께 공존하며 생활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코로나 백신 접종자 혜택을 늘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자 무료 혜택

 

1. 정부 기관 코로나 백신 접종자 혜택

대상 시설 소관 혜택 내용
국립공원 환경부 (내용) 생태탐방원 이용 시 체험프로그램 50% 할인 혜택
(방식) 예약 후 현장에서 접종확인서 제출
국립생태원 및
국립생물자원관
환경부 (내용) 입장료 30% 할인 혜택
(방식) 매표소에서 접종확인서 제출
국립과학원
(과천과학관 제외)
과기부 (내용) 접종자 본인 상설전시관 무료 입장
(방식) 매표소에 접종확인서 제출
국립자연휴양림 산림청 (내용) 입장료 면제 혜택
(방식)매표소에서 접종확인서 제출
고궁 및 능원 문체부 (내용) 궁궐 활용 특별행사 제공/ 단체관람 및 안내해설 허용
(방식) 선착순 예약 후 현장에서 접종확인서 제출
국립공연장 및
국립예술단체
(자체, 기획공연)
문체부 (내용) 관람권 20% 할인 혜택
(방식) 예매처 '백신 할인' 선택 후 현장 수령 시 접종확인서 제출하면 관람권 교부

 

2. 지자체 코로나 백신 접종자 혜택

 

① 김제시, 서천군

-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투어버스 무료 혜택

 

② 부산시 동구

- 2021년 12월 31일까지 만 18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5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합니다.

 

 

③ 부산시 진구

- 추첨을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자 1만 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 10만 원을 지급하고 2만 명에게는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 가능한 5만 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지급합니다.

 

④ 경북 울진군

-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게 민물고기 생태체험 등의 입장료 면제 혜택이 부여됩니다.

 

⑤ 전남 해남군

- 2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게 지급하고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합니다.

 

⑥ 경남 창원시

- 창원에 위치한 '마산로봇랜드'에서는 연말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게 입장료 40% 할인 혜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⑦ 서울 예술의 전당

-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게 연극 리어왕 등 공연 티켓 가격의 20% 할인을 해주고 국산 백신 3상 참여자에게는 공연 티켓 50%를 할인해줍니다.

 

⑧ 경주 예술의 전당

- 국립발레단 갈라 콘서트 등 코로나 백신 접종자는 관람료의 20%를 할인해줍니다.

 

 이렇게 코로나 백신 접종자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또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의 경우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게는 유럽의 여러 국가와 미국, 싱가포르, 태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자가격리 면제 등의 혜택도 주어지고 있으니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으시면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보상 신청 방법, 금액 등 총정리

 코로나로 인해 예방 접종을 하고 난 이후에 몸에 이상이 생기면 국가에서 보상하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제도'가 있습니다. 이런 제도를 모르시면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니 아래

si34.tistory.com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 부스터 샷 예약 방법

 만 60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예약이 시작됩니다. 일명 부스터 샷이라고 불리는 코로나 백신 추가 접종입니다.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에는 누가 포함이 되며 부스터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