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0. 31. 08:32

주변 공중화장실(근처 개방화장실) 찾는 방법

 우리 주변에는 공중화장실이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급똥의 신호를 받게 되면 알고 있었던 근처 개방화장실 위치도 기억을 못 하실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처 개방화장실 또는 주변 공중화장실 찾는 방법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중화장실과 개방화장실

화장실-표지판-사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상생활 중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은 공공 시민이나, 보호자 혹은 고객들을 위해 용변을 볼 수 있게 설치되어 있는 화장실을 말합니다.

 

 그럼 개방화장실이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기초자치단체장이 지정해서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을 말합니다. 굳이 공중화장실과 개방화장실의 차이라고 한다면 만들어진 목적이 처음부터 대중을 위해 만들었느냐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개방화장실을 실행한 건물주에게는 지자체에서 편의용품, 전기료, 수도요금 등의 관리 운영비를 지원해주게 됩니다.

 

 

다음 앱 주변 공중화장실 찾기

 

다음-앱-화장실-검색-화면
다음 앱 화장실 검색

 우선 주변 공중화장실 찾는 방법으로 다음 앱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앱 실행 후 검색창에 '화장실'을 검색하시면 아래 장소에서 지도를 전체 화면으로 활성화해줍니다.

※ 검색을 '화장실'로 하는 이유는 공중화장실과 개방화장실 모두 한 번에 검색하실 수 있기에 '화장실'로 검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자신의 주변 공중화장실을 누르시면 ① 주변 공중화장실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② 내비게이션을 통해 주변 공중화장실 위치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③을 누르시면 로드뷰가 나오며 주변 공중화장실 위치를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 근처 개방화장실 찾기

 

네이버-앱-화장실-검색-화면
네이버 앱 화장실 검색

 네이버 지도 앱도 마찬가지로 지도 앱을 실행하신 후 '화장실'을 검색합니다. 그 후 자신의 근처 개방화장실을 눌러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도착'을 선택하시면 근처 개방화장실을 도착지로 설정하여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지하철에서 역내 화장실이 개찰구 안에 위치해 있는지 밖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하철 어플을 실행하신 후 해당 역 '시설 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화장실 개찰구 표시가 '안'인지 '밖'인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구글 앱, 티맵 등에서도 오늘 알려드린 근처 공중화장실 찾는 방법을 통해 개방화장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앱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이 확인하신 후 활용해보시기 바라며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참 가격 홈페이지, 마트 가격 비교 사이트(가격 정보)

 참 가격 홈페이지는 한국소비자원에서 공정하고 신뢰도 높은 상품정보를 국민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만들어진 마트 가격 비교 사이트입니다. 자신의 주변 마트 가격 정보를 아시고 싶거나, 마

si34.tistory.com

 

소시오패스 특징 알아보고 테스트 진행

 소시오패스 특징을 알아두신다면 일반인에 비해 소시오패스를 알아보실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되기에 오늘은 소시오패스 특징을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특징을 알아보시고 이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