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10. 12. 20:50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PDF 저장 방법)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시면 무료로 받으실 수 있기에 오프라인을 통한 발급보다는 집에서 간편하게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시는 것이 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프린터기가 없으시다면 장애인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을 알려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24-홈페이지-장애인증명서-신청
정부 24 홈페이지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신 후 정부 24 홈페이지 검색창에 '장애인증명서'를 검색하신 후 영문 또는 일반 장애인증명서 발급 신청을 누르셔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24-비회원-신청
정부 24 비회원 신청

 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으로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으니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비회원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회원 신청 시 개인 정보 수집 동의와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을 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장애인증명서-신청서
장애인증명서 신청서

 정부 24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서가 나오며 영문 장애인증명서가 필요하시면 상단에서 '영문 장애인증명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름은 자동으로 삽입되며 '주소 검색'을 눌러 자신의 거주지 주소를 입력하신 후 수령 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신 다음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은 완료됩니다.

 

장애인증명서-신청내역
장애인증명서 신청내역

 본인인증을 위해 간편 인증 또는 공동 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셔야만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며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자동으로 신청내역으로 이동이 됩니다. 신청내역에서 방금 신청한 장애인증명서 '문서 출력'을 눌러줍니다.

 

장애인증명서-인쇄-미리보기-화면
장애인증명서

 방금 신청하신 장애인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인쇄'를 눌러서 출력 또는 장애인증명서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 장애인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인쇄-설정-화면
PDF 파일 저장 방법

 인쇄 대상에서 출력을 원하실 경우 자신의 프린터기를 선택하신 후 '인쇄'를 눌러주시면 되며 장애인증명서 PDF 파일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후 '저장'을 눌러주시고 자신이 원하는 저장 경로를 선택하신 후 저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간편한 방법으로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 수 있으니 굳이 불편하게 방문하셔서 장애인증명서 발급받지 마시고 무료로 인터넷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