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9. 30. 19:39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영유아, 자녀, 영문)

 자신의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해주는 서류인 예방접종증명서는 정부 24,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을 통해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려드리며 영유아, 자녀,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안내

- 준비물 : 공동 인증서, 출력을 위한 프린터(PDF 파일 저장하실 경우 필요 없음)
- 인터넷 발급 수수료 : 무료

 

 

1. 정부 24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정부24-홈페이지-예방접종증명서-안내
정부 24 홈페이지 예방접종 증명 신청 안내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는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만 가능하며 영유아, 자녀, 영문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하단의 인터넷 발급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 중 '예방접종 증명'에 들어가신 후 인터넷 발급 안내를 확인하시고 '신청하기'를 눌러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예방접종증명서 비회원 신청, 신청서 작성

 

정부24-비회원-신청
정부 24 비회원 신청

 정부 24에서는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회원과 비회원 신청 모두 가능하며 비회원 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개인 정보 수집 동의와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신청서-작성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서

 이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청인에는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교부 대상자에는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하신 분의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단, 자녀의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하신 경우는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을 참고하시는 것이 더 간편합니다.

 

 

 신청서에 접종 구분과 수령 방법을 선택하신 후 아래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 출력하기

 

예방접종증명서-신청-내역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내역

 간편 인증 또는 공동 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방금 신청하셨던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으로 자동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방금 신청하신 예방접종증명서 아래 '문서 출력'을 눌러주시면 신청하신 예방접종증명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사진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하신 예방접종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인쇄'를 눌러 예방접종증명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예방접종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예방접종증명서-PDF-파일-저장-방법
예방접종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예방접종증명서 PDF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 '인쇄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눌러 선택하신 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저장 경로를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C 드라이브' 내의 '다운로드 폴더'에 예방접종증명서 PDF 파일이 저장되게 됩니다.

 

 

5. 영문, 영유아,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영문, 영유아, 자녀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발급 방법을 참고하시면 인터넷 발급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① 영유아 자녀 정보 등록 방법

-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nip.kdca.go.kr) 접속 > '예방접종관리' 메뉴 중 '자녀 예방접종 관리' > 왼쪽 메뉴 중 '아이 정보 등록'을 눌러 영유아 자녀 정보 등록

 

② 영유아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메인 메뉴 '전자민원 서비스' 메뉴 중 '예방접종증명서' > 왼쪽 메뉴 중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또는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 방금 등록하신 영유아 자녀 옆의 '증명서 신청'을 누르셔서 영유아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