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2. 1. 4. 18:38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총정리

 오늘은 2022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정부 지원사업인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과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60세 이상 고령자의 취업과 생활 안정을 위해 새롭게 도입되는 지원 사업으로 고령자 분과 중소·중견 기업의 관계자라면 알아두셨다가 활용하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고령자-고용지원금-썸네일

 

고령자 고용지원금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이란 취업이 어려운 고령자의 고용 안정과 고용촉진을 위해서 2022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60세 이상 근로자의 수가 증가한 중소·중견 기업에게 고용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 및 지원 내용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 분기의 월평균 고령자(60세 이상) 수가 지원금 최초 신청 직전 분기 이전 3년간 월평균 고령자 수보다 증가한 사업주가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에 포함됩니다.

* 여기서 고령자 근로자는 무기계약(정규직) 또는 고용 기간이 1년 초과(계약직)하는 만 60세 이상인 근로자를 말합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최초 신청 직전 3년간의 60세 이상 고령자 근로자 수보다 지원금 신청할 때 60세 이상 고령자 근로자가 많으시다면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에 포함이 되는 것입니다.

 

지원 내용

 위의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에 포함되시는 사업주에게 분기별 월평균 피보험자 수의 30% 내 최대 30명 한도로 60세 이상 고령자 근로자 수 증가 1인당 30만 원씩 2년간 총 24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 최대 30명까지 지원되기에 최대 지원금은 7,200만 원입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 방법

 

 

 위에서 알려드린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 대상에 포함되시는 사업주가 관할 고용센터(기업지원팀)에 방문하시거나 우편을 통해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용보험 누리집(www.ei.go.kr) 홈페이지 바로 가기를 통해서 접속하신 후 인터넷을 통해서도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관련 문의 사항은 고용센터를 통해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내용

 

고령자 계속 고용장려금 신청 방법(지원 대상, 혜택)

노인 일자리 찾기(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안내)

 

 오늘은 이렇게 2022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고령자 고용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 활용하셔서 지원금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