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0. 10. 14:05

인증 대체 부품 제도(조회 방법, 자동차 보험료 환급)

 자동차를 수리하실 때 인증 대체 부품 제도를 활용하셔서 수리하실 경우 자동차 보험료 최대 25%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직 이런 인증 대체 부품 제도를 잘 모르셔서 이런 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분이 많은데 인증 대체 부품 조회 방법을 참고하셔서 자동차 보험료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인증 대체 부품 제도

 

 인증 대체 부품이란 부품업체가 제작한 대체부품의 성능과 품질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인증기관에서 심사하고 이런 심사를 통과한 후 인증한 부품입니다. 이런 인증 대체 부품을 사용해 자동차를 수리하실 경우 자동차 보험료 일부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 대체 부품 종류

구분 종류 등록된 부품 갯 수
외장부품 휀더, 본넷 39개
등화부품 방향지시등, 제동등 18개
기능·소모성 부품 브레이크디스크, 엔진오일 등 63개

 

 인증 대체 부품 제도가 도입되기 전에는 전산견적 시스템에 OEM 부품만 등재되어 있어 정비업자가 별도로 검색하거나 부품 대리점에 문의해서 일일이 안내하고 수기로 보험 견적을 처리했습니다.

 

 하지만, 인증 대체 부품 제도가 도입되면서 정비업자가 다양한 부품을 OEM 부품과 비교하여 손쉽게 인증 대체 부품을 설명할 수 있고 소비자는 품질 좋고 저렴한 인증 대체 부품 선택으로 수리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자동차 보험료 최대 25%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OEM 부품이란? - 주문자의 의뢰에 따라 주문자의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할 상품을 제작하는 업체를 의미

 

 

인증 대체 부품 조회 방법(사이트)

 

 

한국자동차부품협회-인증-대체-부품-조회
인증 대체 부품 조회 방법

한국자동차부품협회(www.i-kapa.org) 홈페이지 바로 가기로 접속 → 부품 가격 조회 → 인증&OEM 부품 가격정보

 

 위의 절차대로 접속하시면 한국자동차부품협회에서 제공하는 인증 대체 부품의 가격을 OEM 부품 가격과 비교해서 조회해보실 수 있으며 자동차 보험료 환급받으실 수 있는 액수 25%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부품이 있는지 제조사, 브랜드, 부품 품목으로 선택하셔서 인증 대체 부품을 조회하실 수 있으니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인증 대체 부품이 있다면 저렴한 인증 대체 부품으로 수리하시고 자동차 보험료 25% 환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기준(적용율 현황 확인 방법)

 자동차 보험료의 할인 할증 기준은 보험사별로 다르며 오늘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을 예로 설명을 드리니 참고하셔서 자신의 보험사 할인 할증 적용 기준을 알아보신 후 보험사별 할인할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