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1. 1. 11:01

본인 명의 휴대폰 조회 방법(명의도용방지 서비스)

 한국 정보통신 진흥협회에서는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를 이용하실 수 있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도 모르게 개통된 휴대폰이 있는지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는 본인 명의 휴대폰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니 피해를 입기 전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한국 정보통신 진흥협회에서 제공하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통신서비스의 불법 개통과 자신도 모르게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 요금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는 공익 목적의 대국민 무료 서비스입니다.

 

 쉽게 설명해 각종 통신서비스(휴대폰, 무선 인터넷, 인터넷 전화, 유료방송 등)에 개통 또는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명의자 휴대폰을 통해 SMS로 알려 주는 서비스가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오늘은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 방법인 '가입사실 현황 조회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종류

가입제한 서비스  본인 아닌 타인으로부터 이동전화 개통 또는 명의변경 등을 제한하는 서비스로 사전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입니다.
가입사실 현황 조회 서비스  오늘 알아볼 본인 명의 휴대폰 조회 서비스로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 무선인터넷, 유선 전화 등의 통신 서비스 가입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입니다.
이메일 안내 서비스 본인 명의로 각종 통신서비스 개통 또는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사실을 본인이 등록한 이메일로 알려주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입니다.
* 신청자에 한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 방법

 

 

명의도용-방지-서비스-로그인-화면
엠세이퍼 홈페이지

 오늘 알려드릴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 방법을 알아보시기 위해서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세이퍼(www.msafer.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메인 메뉴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메뉴 중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를 위해 '가입사실 현황 조회 서비스'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를 위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약관에 동의하신 후 자신이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주민등록번호-확인
신원확인용 주민등록번호 입력

 다시 한번 신원확인용으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다면 이제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개통-휴대폰-조회-결과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 결과

 위의 사진과 같이 본인 명의 통신 서비스 이용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세보기'를 누르시면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전화번호도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자신도 모르는 휴대폰 번호가 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를 통해 명의도용이 확인되셨다면 아래 사이버 수사대 신고 방법을 확인하신 후 신고하셔서 피해를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청 사이버 수사대 신고 방법(절차) 알아보기

 우리나라는 인터넷 활성화가 잘되어 있어서 누구나가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으며 또한, 이런 인터넷을 악용해 범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신고 방법을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