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1. 11. 4. 16:02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 방법(대출 정보조회 서비스)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 방법으로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비대면 거래가 늘어나면서 비대면 대출 사기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 자신도 모르는 대출 내역이 있는지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는 한국 신용 정보원의 공동전산망 정보를 바탕으로 은행, 카드사, 저축은행, 금융기관 등의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를 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대부업체를 통한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는 하실 수 없습니다.

 

비대면-대출-사기-보도-내용
비대면 대출 사기 뉴스 보도

 최근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비대면 대출 사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정보를 이용해 자신도 모르게 대출을 받는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반드시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를 통해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 방법

 

 

대출-정보조회-서비스-로그인-화면
이용 약관, 로그인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어카운트인포(www.payinfo.or.kr) 홈페이지 바로 가기 통해 접속 → 금융정보조회 → 대출정보조회

 

 위의 접속 방법을 통해서 접속하시면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하실 수 있는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위의 방법으로 접속하신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동의와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대출-정보조회-서비스-휴대폰-인증-화면
휴대폰 본인인증

 로그인 후에도 다시 한번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신이 이용하시는 은행명,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 받기'를 눌러줍니다. 그 후 인증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 확인'까지 완료하신 다음 아래 '대출 정보조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출-정보조회-서비스-위임장
서비스 이용 위임장

※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 위임장은 신용정보를 조회할 때만 활용되며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위임장에 동의하실 경우 향후 1년간 재동의 필요 없이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대출 현황 내역 조회를 위해서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의 위임장에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동의하시고 다시 한번 새로운 창이 나오시면 확인을 통해 위임장에 동의합니다.

 

 그 후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 안내 사항이 나오며 한번 읽어보신 후 내용 확인에 체크하시고 '조회하기'를 눌러주신 후 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내-대출-현황-내역
내 대출 내역 조회 결과

 인증서로 다시 한번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대출 내역이 없어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으며 혹시 본인도 모르게 비대면 대출 피해를 입으실 수 있으니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를 통해 대출 현황 내역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 이용 안내

-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를 통한 조회 내역은 신용정보 공동전산망에 등록되어 있는 잔여 대출 원금 기준입니다. 단,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등)의 경우 약정금액이 표시됩니다.
- 대출 조회 서비스 내용은 대출 후 5일 정도 후에 반영되므로 조회되는 금액은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대부업체 대출 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출 정보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내 대출 현황 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대출 내역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내게 맞는 상품 조회 방법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대출을 찾고 있습니다. 이런 때 되도록이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니 오늘 알려드릴 서민금융협회에서 제공해주는

si34.tistory.com

 

본인 명의 휴대폰 조회 방법(명의도용방지 서비스)

 한국 정보통신 진흥협회에서는 본인 명의 개통 휴대폰 조회를 이용하실 수 있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도 모르게 개통된 휴대폰이 있는지 간편하게 확인하실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