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2. 1. 17. 14:28

특별 교통안전교육(운전면허 벌점 감면 교육, 정지일 수 차감)

 오늘은 특별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운전면허 벌점 감면과 정지일 수 차감할 수 있는 교육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벌점으로 인해 정지 처분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 이런 운전면허 정지를 예방 또는 정지일 수 차감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특별 교통안전교육

 

 도로교통공단에서 실시하는 교육으로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운전을 위한 교육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음주 운전으로 운전면허가 정지 또는 취소가 되면 반드시 받아야 하는 교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이런 특별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음주운전이 아니더라도 운전면허 벌점 감면 교육과 운전면허 정지일 수 차감할 수 있는 교육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운전면허 벌점 감면 교육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가 운전면허 정지처분을 받기 전(벌점 40점 미만)에 교육 이수를 통해 처분벌점 최대 20점을 감경받으실 수 있는 교육입니다.

 

 운전면허 벌점 감면 교육은 강의 3시간과 시청각 교육 1시간을 포함하여 총 4시간의 운전면허 벌점 감면 교육을 받으시면 벌점을 20점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정지일 수 차감 교육

 

 운전면허 정지일 수 차감 교육은 음주운전자 과정과 음주운전 이외의 과정이 있으며 교통사고 또는 법규위반 등으로 운전면허가 정지 또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사상사고를 유발한 경우 받으실 수 있습니다.

 

 1차와 2차로 나누어져 1차 운전면허 정지일 수 차감 교육을 들으시면 면허정지 일 수 20일이 차감되고 2차 운전면허 정지일 수 차감 교육을 들으시면 추가로 30일이 감경되어 총 면허정지 일 수 50일을 차감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별-교통안전교육-내용-확인
특별 교통안전교육 내용 확인

 자세한 교육과정을 알아보시기 위해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www.safedriving.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전체 메뉴'를 누르신 후 '교통안전교육 안내' 옆의 '+'를 눌러주신 후 '특별 교통안전교육'을 눌러주시면 과정별로 운전면허 벌점 감면 교육과 운전면허 정지일 수 차감 교육 과정별로 상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 교통안전교육 예방 신청 방법

 

안전운전-통합민원-홈페이지-특별-교통안전교육
예약 신청

 특별 교통안전교육 예약 신청은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메인화면 '특별 교통안전교육'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교통안전교육-신청-절차
신청 절차

 운전면허 벌점 감면 교육 또는 운전면허 정지일 수 차감 교육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신 후 교육장, 예약 일 등을 선택하셔서 예약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착한 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및 사용 방법 알아보기

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점수 확인 및 높은 점수받는 방법)

 

 오늘은 이렇게 운전면허 벌점 감면 교육과 정지일 수 차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특별 교통안전교육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도움되실 수 있는 내용이니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